Arthur's Blog

μ• μžμΌ λͺ¨ν˜• λ³Έλ¬Έ

Software Engineering

μ• μžμΌ λͺ¨ν˜•

Leeseojune53 2023. 6. 27. 23:05

πŸ“Œ μ •μ˜

고객의 λ‹€μ–‘ν•œ μš”κ΅¬μ‚¬ν•­μ˜ λ³€ν™”에 μœ μ—°ν•˜κ²Œ λŒ€μ‘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Όμ •ν•œ 개발 μ£ΌκΈ°λ₯Ό λ°˜λ³΅ν•˜λŠ” 것이 핡심.

ꡐ객의 μš”κ΅¬μ‚¬ν•­ 변화에 μœ μ—°ν•˜κ²Œ λŒ€μ‘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Όμ •ν•œ μ£ΌκΈ°λ₯Ό λ°˜λ³΅ν•˜λ©΄μ„œ κ°œλ°œκ³Όμ •μ„ μ§„ν–‰ν•œλ‹€.

고객과의 μ†Œν†΅μ— μ΄ˆμ μ„ 맞좘 λ°©λ²•λ‘ .

μŠ€ν”„λ¦°νŠΈ(sprint) λ˜λŠ” μ΄ν„°λ ˆμ΄μ…˜(iteration)이라고 λΆˆλ¦¬λŠ” μ§§μ€ 개발 μ£ΌκΈ°λ₯Ό λ°˜λ³΅ν•˜λ©°, 고객의 ν‰κ°€μ™€ μš”ꡬλ₯Ό 적극 μˆ˜μš©ν•œλ‹€.

각 개발 μ£ΌκΈ°μ—μ„œλŠ” 고객의 μš”ꡬ사항에 μš°μ„ μˆœμœ„λ₯Ό λΆ€μ—¬ν•˜μ—¬ 개발 μž‘μ—…μ„ μ§„ν–‰ν•œλ‹€.

μ†Œκ·œλͺ¨ ν”„λ‘œμ νŠΈ, κΈ‰λ³€ν•˜λŠ” μš”κ΅¬μ‚¬ν•­μ— μ ν•©ν•˜λ‹€.

μ• μžμΌ λͺ¨ν˜•μ„ 기반으둜 ν•˜λŠ”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개발 λͺ¨ν˜•μ—λŠ” μŠ€ν¬λŸΌ(Scrum), XP(eXtream Programming) 등이 μžˆλ‹€.

β™» μˆœμ„œ

  1. 개발
  2. 섀계
  3. ν…ŒμŠ€νŠΈ

λ₯Ό λ°˜λ³΅ν•˜λ©΄μ„œ μˆ˜ν–‰ 및 μœ μ§€λ³΄μˆ˜λ₯Ό ν•œλ‹€.